본문 바로가기

게임 뉴스

검은 사막의 리얼한 NPC, 퇴큰한 마굿간 지기 ㅋㅋ.JPG



얼마전 마굿간지기 NPC가 유저들의 말이야 어찌되었든간에 칼퇴근을 해버리는 바람에 한바탕 소동이 일어났었습니다.ㅋㅋ


검은사막의 NPC들은 엘더스크롤의 NPC 들 처럼 각각 직업을 갖고서 그 직업에 따른 행동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출퇴근 시간을 갖고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마굿간 지기야~ 정시 퇴근을 하고 싶은 마음이야 백번 공감하지만 너때문에 피해를 보는 유저들도 생각해 줬어야 하는것 아니니?  -ㅋ-


이일로 인해 마굿간지기를 2교대로 돌리게 됐다는 후문이..ㅋㅋ



검은 사막의 해외 반응은 어떤지 알아보자!★


검은 사막은  릴온라인과 C9을 개발한 김대일 피디의 후속작이라는 것 때문에 초반에 많은 화제가 됐었고 

게임 영상 공개 이후에는 그래픽과 타격감 때문에 많은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던 게임이었는데요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검은 사막은  돌풍이라고 표현 될 수 있을 만큼 대단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미 유럽과 북미, 러시아 까지 서비스 하기로 확정이 지어졌고

  클로즈 베타 시절에 계정을 파서 플레이하는 외국인들도  많았었죠.


페이스북에 올라온 검은 사막 영상을 보면 좋아요 수가 

다른 게임 플레이 영상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콘솔 이식도 타진 중인데요

펄어비스가 마이크로 소프트와 소니를 만나 콘솔 버전 검은 사막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합니다.


현재 검은사막은 국내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 중에 있는데요

오픈베타를 안정적으로 마치고 부분유료와로 안전하게 진입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 되고 있습니다.


<추천 게임 글>

좀비 서바이벌 MMO게임 H1Z1, 악평리뷰에 대규모 스팀 환불 사태 발생! 

'포탈2와 하프라이프2를 합친 인디게임 '마그네틱:케이지 클로즈드' 등장!

'메탈 기어 솔리드5:팬텀페인' 출시일에 대한 최신 정보! 

언차티드4:어 씨프 엔드,최고의 그래픽을 위해 60프레임 포기할 수도 있다!

오픈베타 중인 이볼브 리뷰,4VS1코옵 장르에서 밸런스란 무엇일까?

오픈월드 우주 전함 SF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인투 더 스타(into the stars)'

출시가 코앞인 '다잉 라이트'의 '비 더 좀비' 4인코옵 멀티 플레이 영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