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뉴스

모장,PC판 마인크래프트 캐릭터 이름 변경 서비스 돌입!




제인 1월13일에 마인크래프트의 개발사인 모장이 공식 홈페이지에  PC판 마인크래프트의 플레이어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공지했습니다.


2015년 2월 4일 부터 무료로 변경이 가능 하다고 하는데요.

마인크래프트 계정만 있어서는 변경이 안되고 모장의 홈페이지에 계정을 연동시켜놔야지 변경이 되다고 합니다.


변경한 이후 마음에 들지 않아 곧바로 다시 바꾸려고 한다면 30일 을 기다려야고 한다니까 처음 부터 신중하게 이름을 변경해야 될것같습니다.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모장은 2014년 9월 25일에 2조 9000억원이라는 천문학적인 액수로 마이크로 소프트에 인수 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마인크래프트의 최신 소식으로 모장이 텔테일 게임즈와 함께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개발에 들어갔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콘솔인 엑스박스원(XBOX ONE) 뿐만이 아니라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PS4),Mac,PC,IOS,안드로이드등 다수의 기종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를 마이크로 소프트가 인수한 만큼 얼마든지 XBOX ONE 독점 타이틀로 개발해 콘솔 판매량 상승을 노려 볼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하지 않은 것이 의외라는 반응도 있었지만 마인크래프트가 워낙 대작 타이틀인지라 독점을 풀고 다수의 콘솔들과 기종에서 판매되는 것이 더 이익이 많으리라 판단했던것 같습니다.

<추천 게임 글>

좀비 서바이벌 MMO게임 H1Z1, 악평리뷰에 대규모 스팀 환불 사태 발생! 

'포탈2와 하프라이프2를 합친 인디게임 '마그네틱:케이지 클로즈드' 등장!

'메탈 기어 솔리드5:팬텀페인' 출시일에 대한 최신 정보! 

언차티드4:어 씨프 엔드,최고의 그래픽을 위해 60프레임 포기할 수도 있다!

오픈베타 중인 이볼브 리뷰,4VS1코옵 장르에서 밸런스란 무엇일까?

오픈월드 우주 전함 SF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인투 더 스타(into the stars)'

출시가 코앞인 '다잉 라이트'의 '비 더 좀비' 4인코옵 멀티 플레이 영상 공개!

 ★마인 크래프트 유튜브 인기 영상 -->>


★지식 충전


비슷한 게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마인크래프트가 대박을 칠 수 있었던 그 이유!

마인크래프트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마인크래프트의 세계는 주로 입방체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그 블록을 파괴하거나 설치 할 수있다. 큐브 형태의 블록을 설치하거나 파괴하는 게임은 많지만 마인크래프트는 지상에 초원, 숲, 사막, 설원 등의 다양한 기후와 지형이 존재하고 지하에는 동굴이나 폐광, 계곡 등이 있으며  밤낮의 개념도 존재한다.


플레이어는 그 세계에서 자유롭게 플레이가 가능하고, 최종 목표는 보스 엔더 드래곤을 물리치는 것이다.


마인크래프트 세계에는 또 다른 요소로 크래프팅(만들기)이 있는데 블록과 아이템을 조합하여 새로운 블록이나 아이템을 만들 수있다 (예 : 나무 막대기 + 석탄 = 횃불 4 개, 원목을 아궁이에서 구우면 = 숯).


높은 위치에 블록을 설치하려면 발판을 만들 필요가 있고, 고급 발굴 도구를 사용하여 고급 소재를 손에 넣고, 내구도있는 도구를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벽돌을 깨거나 할 수 있다.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바리케이트를 설치하고 무기를 만들어 몬스터를 잡거나 기계적인 것을 만들어 실험하는 등 타 게임들에 비해 다양한 재미가 추가되어있는 것이 마인크래프트의 큰 특징이라 할 수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는 아이템의 습득보다 건물 건설이 기본 조작법이다).


또한 플레이어의 동작에 반응하는 스위치나 밟으면 작동하는 감압 판자도 만들 수 있고 채굴되는 아이템에 레드 스톤 가루 라는 것을 땅에 뿌리거나 이를 소재로 한 아이템을 이용함으로써 신호 회로 나 기계적인 장치도 만들 수있다.


충전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