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구글,스스로 학습하며 2D게임을 플레이하는 인공지능 개발!


구글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스스로 학습하고 높은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인공지능 게이머의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인공지능 게이머가 플레이한 게임은 고전 게임이랄 수 있는 아타리2600의 2D게임49종류라고 하는데 이중 29개 게임에서 사람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괄목할 만한 점은 게임의 그 어떤 플레이 정보도 입력되지 않은 인공지능이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플레이 패턴을 익히고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모색하며 플레이를 했다는 것입니다.



이 인공지능은 구글이 몇년전 인수했었던 스타트업 기업인 딥마인드에 의해 개발이 됐다고 하는데 인공지능이 더 높은 게임점수를 기록하도록 "보상"을 하며 동기를 부여했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에게 있어서 "보상"이라 할만한 것이 어떤 형태일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부분이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출처 Flckr- Jurvetson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 활용될 영역은 무한대에 달하지만 구글이 인공지능을 첫번째로 도입하게될 곳은 바로 자동운전 차량일 것입니다.



현재는 2D 게임들을 플레이 하는 인공지능인데요 3D 게임들을 자유자재로 플레이하며 고득점을 올릴 수 있는 인공지능이 개발되는 때에 인공지능이 탑재된 자동운전차량들을 우리주변에서 만날 수 있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긴 했지만 현재 인공지능은 첫걸음마를 땐 수준이고 모든 영역에 걸쳐서 문제해결에 동원 될 수 있는 범용 인공지능이 개발 되기까지는 앞으로 몇십년이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몇백년도 아니고 몇십년이라면 죽기전에 인공지능 로봇을 만나볼 수 있다는 얘긴데 인공지능이 등장한 시대가 기대 되기도 하지만 터미네이터나 매트릭스같은 영화를 통해 인공지능에 의해 멸망당한 그럴듯한 세계를 많이 접해봐서 그런지 살짝 무서운것도 없지않아 있군요.

<이런 글도 있어요!!>

차량 공유 서비스 우버,무인 자동 운전 차량 로봇 개발에 대규모 투자 진행!

애플,무인 자동차 개발?구글 스트리트뷰 대항할 지도 서비스 준비!

구글 어스 프로 전면 무료화 선언!

애플워치 전용 어플,테슬라 전기차'모델S'와 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