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신형 맥북,맥북 프로의 포스터치 트랙패드로 가능한 조작 및 사용방법



신형 맥북,맥북 프로에 탑재된 포스터치 트랙패드 조작 및 사용방법


애플은 9일 있었던 스페셜 이벤트에서 포스터치(감압 터치)기능이 있는 트랙패드를 탑재한 맥북 프로와 12인치 신형 맥북을 발표했습니다.

▼포스터치 트랙패드의 구조

신형 맥북,맥북 프로에 탑재된 포스터치 트랙패드 조작 및 사용방법

아래에 포스터치 트랙패드로 가능한 조작들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포스클릭"이란 무엇인가?


포스터치 (감압터치) 트랙 패드는 포스클릭 조작을 감지합니다. 트랙 패드를 눌러 약간 압력을 가하는 방법이 "포스클릭"입니다. 이 클릭 방법은 많은 앱(App)과 맥(Mac) 시스템의 새로운 기능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맥북,맥북 프로에 탑재된 포스터치 트랙패드 조작 및 사용방법


"포스클릭"소개 비디오는 Apple 메뉴를 클릭 -> "시스템 환경 설정"을 선택 -> "트랙 패드"를 클릭 -> "포인트 앤 클릭"탭을 클릭 ->"Look up & data detectors"체크 상자 위에 커서를 놓으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포스클릭"으로 할 수 있는 것들



■ 검색 : 웹 페이지와 메일의 텍스트를 포스 클릭하면 해당 텍스트에 대한 사전이나 위키피디아 검색 결과가 팝 오버에 표시됩니다.  


 이벤트 : 날짜와 이벤트를 포스클릭하면 캘린더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링크 미리보기 : 웹페이지나 메일의 링크를 포스 클릭하면 링크 된 웹 페이지의 인라인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파일 아이콘 : 파일 아이콘을 포스 클릭하면 해당 파일의 훑어보기,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파일 이름 : Finder 데스크톱에서 파일 이름을 포스 클릭하면 파일 이름을 편집 할 수있게 됩니다.


 독(Dock) : 독(Dock)에서 App 아이콘을 포스 클릭하면 그 App에서 열려있는 모든 창이 한 번에 표시됩니다. 


 주소 : 주소를 포스클릭하면 지도의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알림 : 알림을 포스클릭하면 자세한 정보가 표시합니다.


  일정 : 기존 이벤트를 포스클릭하면 자세한가 표시됩니다. 회의 참석자를 포스클릭하면 참석자의 연락처 카드가 팝 오버에 표시됩니다. 


 전표 번호 : 사파리나 메일의 전표 번호를 포스클릭하면 팝 오버에 배달 상황이 표시됩니다. 


 이메일 : 사진이나 PDF 파일을 첨부 한 메시지를 만들 때 그 이미지를 포스클릭해 마크 업을 사용, 첨부 파일에 주석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 사이드 바에서 스레드를 포스 클릭하면 구체적인 상호 작용의 내용과 첨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팅 제목 부분에서 상대의 토큰을 포스클릭하면 상대방의 연락처 카드가 팝 오버에 표시됩니다.


 지도상의 위치 :지도상의 위치를 포스클릭하면 해당 위치에 핀이 드롭됩니다. 


  아이무비(iMovie) : 아이무비(iMovie) 프로젝트에 지도와 지구본의 애니메이션이 사용되는 경우 타임 라인에서 지도를 포스클릭하면 "스타일"메뉴가 열리고, 4 가지 스타일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스 터치 트랙 패드 기타 기능


 퀵타임(QuickTime )및 아이무비(iMovie) : 빨리 감기 버튼 및 되감기 버튼의 압력을 다양하게 바꾸면서 빨리 감기 나 되감기 속도를 감속,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아이무비(iMovie) : 비디오 클립을 최대 길이로 드래그하면 트랙 패드가 반응하기 때문에 클립의 끝에 도달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을 추가 할 때 제목이 클립의 시작 또는 끝 부분의 적절한 위치에 스냅 될 때 트랙 패드가 반응합니다.  

 지도의 확대 축소 :  배율 버튼을 누르는 강도를 강하게 할수록 지도가 확대 축소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포스클릭"설정을 변경


"포스클릭"으로 감지되는 압력의 강도는 다음 단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1.Apple  메뉴에서 '시스템 환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2."트랙 패드"를 클릭합니다.

3."포인트 앤 클릭"탭을 클릭합니다.

4."Click pressure"를 찾고, 원하는 위치로 슬라이더를 조정합니다. 클릭의 힘을 "라이트"에 접근할수록 클릭 소리가 작아집니다.


강화의 선택을 취소하려면 "포스 클릭 앤드 햅틱 피드백"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이제 시스템 환경 설정의 "트랙 패드"패널에서 지정되어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컴퓨터의 전원이 꺼져있을 때는 포스 터치 트랙 패드를 클릭해도 반응이 없다


전원 키를 누르고 시작 음이 울린 후 트랙 패드와 키보드가 활성화됩니다. 전원이 공급되지 않으면, 클릭과 같은 "촉각적인 반응 "은 없습니다. 컴퓨터의 전원을 끄면 트랙 패드의 전원도 꺼집니다.


<<애플 관련 글 모음>>

잉크렛(inklet)- 맥북 포스터치 트랙패드를 필압감지 되는 타블렛으로!

12인치 신형 맥북의 애플로고는 빛나지 않는다!

애플,측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아이폰 특허 취득!아이폰7에 적용되나

애플워치의 저장 용량은 8GB중 음악2GB,사진75MB

애플,아이폰 방수 기능 특허 출원!아이폰6S에 적용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