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스 & 엑박 뉴스

PS4가 콘솔게임시장에서 1위를 굳건히 지키는 이유!


소니의 고객 중심 서비스를 엿볼 수 있는 작은 에피소드가 공개됐습니다.



해외의 어느 PS PLUS멤버인 PS4 유저가 PS 스토어에서 UFC 183을 구입해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웬일인지 소니로부터 메시지가 하나 도착해 확인을 해보니까 아래와 같은 내용의 글이 있었다고 합니다.


“Thank you for your recent purchase of UFC 183. As a PlayStation Plus member, this should have been $5 less. We are correcting the issue and will refund your account within 1 business day”


해설:"UFC 183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는 PS PLUS 멤버인 만큼 5달러 더 저렴하게 게임을 구입했어야 했습니다. 저희가 1영업일 이내에 차액을 환불해드려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같으면 구매자가 직접 회사에 따져서 환불을 요청하거나 또는 아예 할인이 적용되는 타이틀인지 모르고 그냥 넘어가버리게되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 소니에서는 고객대신 직접 문제를 찾아내 해결해주고 있는 모습이군요.


물론 이것만으로 소니라는 기업 전체를 평가할 순 없겠지만 소니가 고객을 대하는 마인드를 확실하게 알 수 있게 해주는 에피소드인 같습니다.


소니의 PS4가 콘솔시장에서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은 플레이스테이션의 사양이나 게임 타이틀 덕분도 있겠지만 소니의 이러한 고객 중심 서비스 또한 많은 역할을 했을 것이라고 보여지네요.


<추천 PS4 관 련글>

2014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콘솔 게임기는 PS4

PS4 전세계 판매량, PS3의 2배를 달성!

소니의 SOE 매각 덕분에 더 많아질 PS4 독점 타이틀!

소니,PS4에 당분간 가격인하는 없을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