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뉴스

메탈기어솔리드5 팬텀페인의 맵은 GTA5 맵크기의 대략2배!!



해외 게임 매체인 네오GAF의 어느 유저가 '메탈기어솔리드V: 팬텀페인'의 맵넓이를 측정해 봤는데 GTA5의 맵보다 팬텀페인의 맵이 더 큰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코지마 스테이션에서 공개했던 '메탈기어솔리드5:팬텀페인'의 플레이 영상중에 나온 맵 스크린샷을 이용해 GTA5의 맵을 겹쳐보면서 측정을 했다고 하는데 팬텀페인의 무대가 되는 아프가니스탄과 아프리카 맵크기가 각각 GTA5보다 10~30% 작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메탈기어솔리드5의 맵은 GTA5보다 2배가 못되게 넓은 것이죠.


이전에 '메탈기어솔리드5:팬텀페인'의 오셀롯 성우를 맡았던 어떤 인물이 팬텀페인을 스카이림과 비교하며 맵의 크기와 자유도에서 스카이림을 '애기놀이터'라고 비유했던것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GTA5나 스카이림은 맵 구석구석이 도시와 던전등 다양한 오브젝트들로 꾸며져 있기 때문에 맵이 넓다는 것이 즐길 거리가 많다는 의미가 되겠지만



'메탈기어솔리드5:팬텀페인' 맵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막이나 초원이기 때문에 맵이 넓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보기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GTA5에 필적하는 디테일과 자유도를 갖고 있는 게임은 GTA6가 나오지 않은 이상은 등장하기 어렵지 않을 까 싶지만 '메탈기어솔리드5:팬텀페인'이 이전작들과는 달리 오픈월드 채용하고 실시간으로 변화는 날씨, 밤낮 주기의 변화등 몰입감을 상승시켜줄 요소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고 무엇보다 메탈기어솔리드 시리즈의 최신타이틀이라는 것 하나만으로도 흥분을 억제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메탈기어솔리드5:팬텀페인'은 맵크기 뿐만이 아니라 기다리는 시간도 점점 커지고 있는 중 인것같은데요. 출시일이라도 어서 공개됐으면 좋겠네요.


<메탈기어솔리드5 추천 글>

메탈기어솔리드5:팬텀페인 예약판매 돌입!국내 출시일은 9월2일!

메탈 기어 솔리드5:팬텀페인 출시일에 대한 최신 정보!

메탈 기어 솔리드5:팬텀페인,스카이림은'애기들 놀이터'였다!

메탈 기어 솔리드5, PC판 1인칭 FPS 모드 등장! 플레이 영상!그라운드 제로!

메탈기어 솔리드의 스네이크가 골판지 상자에 은신하는 실사 단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