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뉴스

PS4 독점 타이틀 "디 오더1886"의 총 게임 플레이 타임은 4시간!!



PS4 독점 타이틀 "디오더 1886"은 현재 출시일을 2틀 앞두고 있지만 플라잉겟을 획득한 게이머들에 의해 플레이 영상이 다수 공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유튜브 "디오더1886" 플레이 영상에 달린 댓글들을 살펴보면 "그래픽은 놀랍지만 플레이는 실망" 이라는 평이 대다수를 이루고 있는데요 그 원인은 플레이 타임에 있습니다. 컷 장면과 버튼입력 플레이 형식인 QTE가 너무 많이 등장해 정작 캐릭터를 움직이며 플레이 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디오더 1886 프롤로그 부터 챕터1까지의 게임 플레이 영상 


플레이 영상을 올린 해외의 어느 유튜버는 디오더1886의 총 클리어 타임은 5시간30분이고 그중에 컷 장면과 QTE를 합친 1시간 30분을 제하면 총 게임 플레이 타임은 4시간이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개발에 너무 치중한 나머지 게임 플레이적인 부분을 제대로 신경쓰지 못한 것일까요? 디오더 1886이 PS4 독점 타이틀로서 Xbox One과의 경쟁에서 PS4의 1위를 굳건히 하는 임무를 띠고 있었던 타이틀이니 만큼 허투루 개발 됐을 것 같진 않은데 말이죠.


"디오더 1886"에 대한 악평들이 "디오더 1886"의 흥행으로 인해 PS4와의 격차가 더 벌어지는 것을 두려워한 Xbox One의 마이크로소프트가 "디오더1886"을 흠집내기위해 고용한 알바댓글 일지도 모른다는 얘기도 있군요. 



최근 대작 타이틀을 보면 비욘드 투 소울즈나 헤비레인, 라스트 오브 어스등 좋은 스토리를 갖고 있는 시네마틱 게임들이 대세가 되고 있는 모습인데 디 오더1886도 대세를 따라 가려다가 너무 오버스러운 시네마틱 영상을 담게 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디오더 1886의 총플레이 타임이 10시간 이상이라고 말하는 유저도 있는 만큼 출시된 이후에나 정확한 플레이 타임과 게임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출시된 이후에 디오더 1886이 게이머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게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END


<이런 게임 소식도!>

디 오더1886의 실패로 더욱 기대가 커진 PS4의 블러드본!

이볼브,밸런스 조정된 첫번째 패치"데이원"내용 공개!

이볼브 평균 평점8점으로 개발사 터틀락은 축제 분위기!

더 위쳐3 개발자,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은 서브퀘스트가 너무 많았다!

PS4 블러드본 출시일에는 그래픽 더 업그레이드 될것!

엔비디아, 이볼브에 최적화된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