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ABC 생방송 도중 일기예보 CG그래픽에 문제가 생긴 미국 뉴스 프로그램.ㅋㅋ


▲그래픽이 고장나자 종이에 맑은 날이라는 의미로 웃고있는 태양을 그린 앵커 ㅋㅋ

 앵커가 종이에 적은 한주간의 날씨를 보면서 설명중에 있는 기상캐스터 ㅋㅋ

 비가 조금 오겠습니당 ㅋㅋ


일기예보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기상캐스터가 당황하고 있는데

잘못하면 방송 사고로 이어 질 수 있었던 것을  앵커가 저렇게 임기 응변식으로 종이에 날씨를 그려넣어 

무사히 예보를 마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시청률도 올랐다고 하네요 ㅋㅋ


▼ 약 630만 조회수의 유튜브 일기예보 조회수 1위 영상 ㅋㅋ 


글로벌 BC 뉴스의 일기 예보중 기상 캐스터의 머리 위로 거대한 거미가 등장하네요 ㅋㅋ


아래는 일기예보 역대급 방송사고 영상 입니다.ㅋㅋ


▼이미지 클릭



 이보다 더 정확할 수 없다! 100% 정확한 일기예보 ㅋㅋ ☞☞ 이리로


응답하라 1994 도희의 걸죽한 YTN 전라도 사투리 예보 ㅋㅋ ☞☞ 이리로


<일기예보 관련 뉴스>

KBS 간판 미모 기상캐스터 인 김혜선씨가 오늘 결혼식을 올려 품절녀가 됐습니다.

신랑은 7살 연상의 치과의사 라고 합니다.

ㅊㅋㅊㅋ

▼김혜선 기상캐스터


▼얼마전 있었던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김혜선 기상 캐스터 



웹월드 추천이슈 ☞☞ 독수리를 닭으로 착각한 고양이 ㅋㅋ



▼일기 예보의 역사와 발전을 알아보자~


고대 


날씨는 많은 사람들의 생계와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며, 고대에서도 이것은 지금보다도 중요한 것이었다. 약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하루 또는 한 계절이 어떤 날씨가 될지 예상하려고 했다. 기원전 650 년에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구름 패턴에서 날씨를 예측했고, 기원전 약 340 년 아리스토텔레스가 기상학에 따라 기상 패턴을 그려 냈다. 중국인들도 적어도 기원전 300 년까지 날씨를 예측하고 있었다.

일반적으로 고대의 일기 예보 방법은 기상 패턴을 찾는 것에 있었기 때문에 모두 경험에 의존 한 것이었다. 예를 들어, 일몰 하늘이 매우 붉었다면 다음날은 맑은 날씨가 예상되는 등 상황이다. 이 경험은 세대를 넘어 날씨에 관한 지혜 (예를 들어 속담 등 )를 축적하게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예측 모두가 신뢰할 수있는 것이라고 증명되는 것은 아니다.

특히 어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그 업무상 일기 예보가 필요하며 거친 바다에 나가면 생명을 위협 당하거나 업무에 지장이 나온다. 따라서 매일 거의 반드시 일기 예보를 살펴 봤어야 했다.


유럽  


1837 년의 전보의 발명까지 현대적인 날씨예보시스템이 확보될 수 없었다.이 발명까지는 증기 기관차보다 조금이라도 빠른 실시간 날씨 상태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보의 발명은 거의 순간적으로 광범위에서 기상 상태에 대한 정보를 수집 할 수있게되었다. 

1854 년에 설립 된 영국 기상청 은 세계에서 가장 일찍 설립 된 기상기구 중 하나로, 1870 년대 에 일기도 작성을 시작, 1879 년 에는 신문에 제보를 시작 기상학의 발달 한 구미 각국은 1873 년 에 국제 기상기구 (IMO 이후 세계 기상기구 )를 설립하고 국제 협력을 추진했다. 한편, 군사 기밀을 수반 부분도 있기 때문에 예보의 노하우는 각국이 독자적으로 축적 해 갔다.

과학적인 일기 예보의 탄생에 기여한 인물은 프랜시스 보 퍼트와 그의 조수 로버트 피츠로이 (the Fitzroy Barometer 개발자)에 있다. 두 사람은 British Naval and Governmental circles에서 영향력을 가진 인물로, 당시 신문은 그들을 비하했지만 그들의 작품은 과학적 신뢰를 획득하고 영국 함대에 의해 받아 들여져 오늘의 날씨 지식 모든 기초를 형성했다.

20 세기 동안 대기 변화 연구를 도입 한 기상학은 크게 진보했다. 수치 예보의 개념은 1922 년 에 루이스 프라이 리차드슨 에 의해 제시되었다. 그러나 일기 예보를 성립시키기 위해 필요한 방대한 계산을 해내는 컴퓨터는 그 당시 존재하지 않았다. 1970 년 에 처음으로 수치 예보에 의해 세계의 날씨 업무를 할 수있게되었다.


 

현대의 일기 예보


2000 년대 전반에는 인터넷 의 보급으로 웹 사이트 에서 최신 일기 예보를 언제든지 얻을 수있게되고, 과거의 기상 데이터의 확인도 용이하게되었다. 휴대 전화 의 보급은 날씨 확인를 더욱 쉽게했다. 2000 년대 후반에는 지상 디지털 TV 방송 개시에 따라 지상파 데이터 방송 에서 항상 일기 예보의 확인이 가능 해졌다.


 

날씨는 수천 년에 걸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사용되는 기술은 그 시점에서 큰 변화를 이루고있다. 오늘 날씨는 미래의 대기 상태가 어떻게 진행 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대기 상태 (특히 온도, 습도 및 바람)에 대한 데이터를 가능한 한 많이 수집하며 기상학을 통한 대기 변화에 이론을 적용하여 예보를 성립시키고있다. 또한 현대의 일기 예보는 대기 상태를 숫자 모델링하고 계산기 로 연산을 수행한다.

그러나 자연의 대기의 변화는 복잡하고 기상 변화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일기 예보는 대기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유체 의 운동의 예측이다. 이것은 매우 어렵고 적어도 엄격하게 장기적인 예측은 불가능하다. 기상 모델의 연구에서 에드워드 로렌츠 는 그것이 초기 상태의 아주 작은 차이로 큰 결과의 차이를 낳는 것을 발견하고이를 추구하는 것으로 로렌츠 방정식 을 성립, 이것은 혼돈 이론 의 기원중 하나가되었다 . 유명한 나비 효과 이론에  날씨가 적용되는 것도 그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