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케아의 국내시장 진출이 늦어진 이유.EU






이케아의 고위 관계자 한마디 : 

"같은 제품이 해외로 나가면 싸지고 국내 제품은 비싸지는 것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1년간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코멘트 모음>>

미스테리잼

그냥 기업들이 자국민 등처먹는걸 뭐 분석까지;

                                        ㄴ 그것을 아는데도 사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분석하기 빡셌을 듯 ㅋㅋ

정말 저거 이해되는 사람 몇 안될것 같다.

고위 관계자 누구군데? 유언비어 퍼뜨리 마라!!

                                             ㄴ 근데 이케아가 다른 나라 진출 할때 그 나라 소비 문화랑 패턴 치밀하게

                  분석해서 들어올테니까 어느 정도 맞는 말 같다.

이케아는 인기있는 제품은 비싼데 인기없는건 정말 싸게 판다.

+@

★이케아 최신 뉴스 -->>ㄱ_ㄱ

★이케아 인기 영상-->>ㄱ_ㄱ


세계 최대의 가구기업 이케아에 대해 알아보자!



■ 이케아



이케아 ( IKEA International Group )는 스웨덴 기업으로서

유럽 · 북미 · 아시아 · 오세아니아 등 세계에 진출해있는 세계 최대의 가구 판매점입니다.


가구라고하면 이케아라고 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가구 기업인데요.

그 대표적인 이유로는 낮은 가격과 훌륭한 디자인, 좋은 애프터 서비스를 들수 있습니다.


 매출은 173 억 유로 ( 2005 년 9 월 1 일 - 2006 년 8 월 31 일 기간 )로 우리돈 약23조원입니다.


제조 부문 자회사인 스웨드우드,

 서비스 부문을 총괄하는 이케아 서비스,

 디자인과 상품 기획 등을 담당하는 이케아 오브 스웨덴과 더불어

다른 국가의 판매 채널 등 많은 자회사를 거느리고 "이케아 그룹" 이라고 호칭되는 기업체를 형성하고있습니다.


2012 년 현재는 네덜란드 남부 도시 라이덴을 본거지로하는

 재단법인 스티 히 팅 잉카 재단 (창업자 잉 바르 캄프라드 의 창설 기금)이 

이케아 그룹 전체의 모회사 인 잉카 홀딩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가구는 스웨덴어로 이름이 ​​붙어있는 것이 특징. 

각나라 시내 외각지역에 "이케아 스토어"라고 불리는 대규모 점포를 세우며 진출을 하는데요

 러시아 진출시에는 다큐멘터리 영화 가 촬영되기도 했습니다.


2011 년 매출은 전 세계적으로 250 억 유로(약 33조원) 에 달하지만

전세계 어디에도 주식을 공개 하지 않고 비상장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잉그바르 캄프라드


창업주인 잉그바르 캄프라드는

"비상장 기업으로 남아있는 것이 이케아의 경이적인 성공의 주된 요인의 하나이다"

라며 앞으로도 비상장를 유지 할 것이라고 합니다.


□ 역사



▲스웨덴에 엘름휼트에 있는 첫번째 이케아 매장


이케아는 1943 년 당시 17 세였던 이케아 창업주인 잉그바르 캄프라드가 설립 한 매매 잡화점에서 출발했습니다.


당시는 돈만 벌면 뭐든지 취급하는 가게 였지만, 

1947 년 에 지역 가구점과 계약하고 저렴한 판매를 시작하면 이것이 대박이나 

1951년 부터 완전히 가구 판매에 집중합니다.


1953 년 에 최초의 쇼룸을 오픈한 이후 순조롭게 매출이 증가했지만, 

동업 타사와의 심각한 가격 경쟁에 휘말리게되고, 

 가구 제조 업체에서 제품 공급 중단이라는 심각한 상태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태를 발판으로 자사에서 자체 디자이너를 안고 

기획 · 제조 · 판매까지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 현재의 이케아 스타일을 탄생시켰습니다. 


또한 이 때 이케아의 특징 중 하나 인

 ' 플랫 팩 (분해 된 제품이 최대한 얇고 작게 포장되어있어 차 트렁크에 싣고 쉽게 운송할 수 있는 팩) '도 탄생 되죠.


1963 년 부터 적극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돌입합니다. 

노르웨이를 발판으로하여 스위스 , 프랑스 , 독일 , 덴마크 등 유럽의 거의 전역과  미국과 캐나다 에도 출점했습니다.

 

유통 및 포장, 제조 등의 비용을 철저하게 절감하면서 고객의 요구에 맞춘 저렴한 조립식 가구 를 판매 한 후 

유럽 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자랑 하게 되었죠.


중국 과 호주 에도 진출하여 1993 년 에는 25 개국에서 100 점포를 달성했습니다. 

2008 년 4 월 현재 세계 36 개국에 총 278 점포.

 그중 24 개국 246 점포가 직영점입니다. (다른 곳은 프랜차이즈 방식)

 2011 년에는 중국 윈난성의 쿤밍시에 이케아의 컨셉을 모방 한 '가짜 이케아'가 등장 하기도 했죠.

직원은 전 세계적으로 10 만 명을 넘어 연 평균 매출은 약21조 원입니다


□ 회원 제도 · 이케아 패밀리




이케아는 "IKEA FAMILY '라는 회원 제도가 있는데요 반투명 오렌지색깔의 "이케아 패밀리 카드 "가 회원 카드입니다.


회원 카드에 포인트가 쌓이는 기능은 없지만 입회비 및 연회비 등은 무료로 

인터넷과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게되면 회원 카드가 택배로 배달 되어 오지만

 매장에서 신청하면 신청서에 임시 회원 카드가 붙어있어 등록 당일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회원 혜택보기

"이케아 패밀리 세미나"참여

"특별 할인 상품" 구매 가능

"이케아 레스토랑" 할인

"이케아 카페"에서 커피 무료 서비스 (평일)



□  이케아 레스토랑 



▲IKEA 레스토랑 


점포에는 레스토랑과 카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는 훈제 연어와 미트볼 등을 중심으로 한 스웨덴 요리를 먹을 수 있는데요.


▲IKEA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


 이 가게의 테이블, 의자 등도 모두 이케아 제품으로 통일 되어 있습니다. 


▲스웨덴 식 미트볼과 스웨덴 롤 케이크 


또한, 핫도그와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는 비스트로와 

스웨덴 직수입을 중심으로 한 재료를 판매 하고 있는 "스웨 디쉬 푸드 마켓 '이있는 점포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