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애플워치 관련 앱 대량으로 발표될 것! 게임 앱도 포함!



애플워치 개발자 키트 워치킷


애플은 애플워치 개발킷인 워치킷(WatchKit)을 이용해 애플워치 앱을 개발하고 있는 개발자들에게 개발중인 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는 것을 제한시켰기 때문에 애플워치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음에도 관련 어플들이 잘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애플은 우리시간으로 3월10일 오전2시에 있을 스프링 포워드 이벤트에서 그동안 개발된 앱들을 한꺼번에 공개하고 싶은 의도에서 그런 제한을 걸어둔것으로 보입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며 수백명의 iOS 앱 개발자들이 애플이 개최한 비공식 세션에 참가해 앱개발을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개발자 가운데는 유명 게임앱 개발자의 이름도 몇몇 포함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게임 터치 이용 리듬게임


애플워치의 스크린이 게임을 즐기기에는 너무 작기때문에 애플워치 전용 게임 앱을 기대하고 있는 사람이나 개발자도 별로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애플워치에 적용된 압력감지 터치 센서를 활용한 리듬 게임등 아주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앱이 개발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애플워치 게임 관련 앱 아이폰 연동 게임 정보 표시


애플워치 게임 관련앱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플레이되는 게임들의 정보가 표시되는 확장 어플이 대다수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레이싱게임인 리얼레이싱3를 개발한 일렉트로닉 아츠에서 애플워치를 통해 레이싱 결과, 순위, 라이벌 차량 정보등 레이싱 관련 정보들을 아이폰과 연동하며 확인해 볼 수 있는 애플워치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에 있습니다.


애플워치 킷을 이용해 개발되고 있는 앱들에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애플의 파트너인 나이키의 피트니스 앱, 차량 공유 서비스로 유명한 우버의 배차 상황 표시 어플리케이션, 드롭박스가 제공하는 메일박스 앱,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인 Match.com 등이 있습니다.


스프링 포워드에서 애플워치 관련 앱뿐만이 아니라 애플워치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이 자세하게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충전속도는 아이폰6와 동일한 2시간!

애플워치 구매전 필수 방문 사이트 믹스유어워치(mixyourwatch)!

18k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 때문에 폭등하게될 금값!

애플,아이폰 방수 기능 특허 출원!아이폰6S에 적용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