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펭귄 먹이 훔치는 도둑 까마귀.GIF



<<코멘트>>

까마귀 무빙쩌네 ㄷㄷ

펭귄 불쌍하다

졸라 영악해 ㅋㅋ

ㅋㅋㅋㅋㅋㅋㅋ

까마귀가 몸무게 대비 뇌 용량이 많다고 하더라

까마귀가 새중에 제일 지능이 좋음


@~@


★고양이 두마리 싸움 붙이는 까마귀 ㅋㅋㅋ

▽이미지 클릭 ㄱㄱ


★까마귀에게 도둑맞은 골프공 패널티는?

▽이미지 클릭 ㄱㄱ


★물에 빠진 까마귀 구해주는 곰

▽이미지 클릭 ㄱㄱ

★까마귀와 매의 한판 승부

▽이미지 클릭 ㄱㄱ


★도구를 만들어 쓰는 까마귀 ㄷㄷ

▽이미지 클릭 ㄱㄱ


★까마귀에 대해 알아보자!



까마귀는 조류 중에서도 가장 지능이 발달했습니다.

어느 정도 사회성을 가지고 있으며,  울음 소리로 의사 소통을 하는데요.

유희 행동 (전선에 매달려 미끄럼틀 타기, 눈 밭을 미끄러 져 내려 오는 등)이 관찰 되기도 하고

 색상을 구분 할 수 있으며 인간과 같은 RGB 이외에 자외선 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인간의 외모를 구별하고 기억하거나 식물 · 가축 이나 애완 동물 을 포함한 

포유류 · 조류 등을 구별하여 인식 할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성 

잡식성으로 음식물 쓰레기와 죽은 동물이 있는곳에서 자주 목격 됩니다.

도시 지역에서는 음식을 얻기 위해 쓰레기 봉투르 파헤치거나

 농경지에서 농작물을 먹어치우는 행동이 문제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곤충 , 작은 동물 (소형 포유류 , 조류의 알이나 새끼, 파충류 , 양서류 , 가재 등 다수)

 과일, 씨앗, 동물의 배설물 등을 먹습니다.

확보한 음식을 그늘에 숨긴후 나중에 먹기도 한다는 군요.

 


번식 · 둥지

번식 시기는 봄부터 여름에서 일부일처 제에 부부끼리협력하며 새끼를 돌봅니다.

둥지는 나무에 나뭇 가지로 만들지만 도시에서는 전주 나 간판 등에 둥지를 마련하기도 합니다.

 둥지의 재료도 철사 · 플라스틱 등 다양한 것을 이용 합니다.


둥지를 만드는 기간에 굉장히 민감해서 실수로 둥지에 접근하게 되면 공격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먼저 울음 소리로 위협을 가하고 침입자가 여전히 가지 않는다면

상대의 머리 근처까지 날라와 춤추 듯이 날라다니는 행동을 반복합니다.

(TV 프로그램 등에서는이를 '공격'이라고 표현 할 수 있지만, 실제로 위협의 일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