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뉴스

오픈월드 파이널판타지15 스카이림 만큼의 자유도는 없다!



런던의 게임 행사에 참여했던 파이널 판타지15의 개발자가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파이널판타지15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밝혔습니다!


"FF15은 오픈 월드이지만, 지금까지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느낌을 충실하게 담았습니다. 스카이림만큼의 넓이나 자유도를 채용하지는 않았고 더 통제되고 제한된 지역에서 지금까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주요내용이었던 전략적인 부분을 연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스카이 림'이나 '레드 데드 리 뎀션' 'GTA5'등 성공한 대작 게임들에서 우리는 배우면서 참고하고 있지만 어디 까지나 파이널 판타지 다운것을 만들려고하고 있습니다 " 


개발자들은 파이널 판타지15를 오픈월드라고 말하고 있지만 자유도가 통제, 제한된 오픈월드가 진정한 의미의 오픈월드라고 말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배경은 광대하게 넓지만 이전작들처럼 목표를 수행해 가는 루트가 단 하나뿐이라면 오픈월드가 무슨 소용일까 싶군요.


아직은 구체적으로 자세한 오픈월드의 개발 내용에 대해 공개된것이 없지만 목표까지 도달하는 경로를 정면돌파기, 은밀히 이동할 수 있는 곳으로 가기, 하늘에서 하강하기, 신분을 감추고 침입하기 등 다양한 루트가 마련되어 플레이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 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통제, 제한된 지역"이라는 단어의 사용으로 보았을때 이전 작과 마찬가지인 "오솔길" 파이널판타지15가 될 가능성이 다분해보이네요.


파이널판타지15의 자유도란 무엇일까?

파이널 판타지15 최신 스크린샷 공개!

2015년에 출시되는 대작 게임 타이틀 4선!

소드아트온라인 로스트송 플레이 영상 최초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