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뉴스

더 위쳐3 개발자,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은 서브퀘스트가 너무 많았다!






얼마전에 MMORPG적인 노가다 퀘스트들이 RPG게임을 망칠 수 있다는 포스트를 올렸었는데요 더 위쳐3의 개발자가 유로게이머와의 인터뷰에서 RPG게임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를 언급하며 아래와 같은 말을 했습니다.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은 전체적으로 훌륭한 RPG 게임이지만 대량의 불필요한 수집 관련 퀘스트가 존재했습니다. 플레이타임을 100시간이상으로 만들기 위해 개발자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선택이었겠지만, 수집 퀘스트가 좀 더 적었다면 훨씬 좋았을 것입니다."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의 플레이 타임은 약 50시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무래도 플레이타임이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보다 적은 만큼 서브 퀘스트 역시 적을 것으로 보여지지만 양이 적든 많든 메인 퀘스트에 비해 재미가 떨어지고 심지어 지루해 질 수 도 있는 서브퀘스트를 더 위쳐3의 개발자들은 어떻게 만들었을지 기대가 되게끔 해주는 발언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폴아웃3의 서브퀘스트가 전개도 다양하고 보상도 각기 다르고 해서 RPG중 제일 괜찮지 않았나 싶은데요 더 위쳐3의 서브퀘스트가 폴아웃3 만큼만 나왔으면 좋겠네요.


더 위쳐3:와일드 헌터는 2015년 5월 19일  PC와 PS4 , XBOX ONE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더 위쳐3 관련 글>

더 위쳐3:와일드 헌트, 디테일한 최신 게임 정보 공개!

더위쳐3:와일드 헌트,15분에 걸친 플레이 영상 공개!!

"더 위쳐3:와일드 헌트" 최신 스크린샷 공개!

더 위쳐3,플레이 생방송 1월27일 4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