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트위터 "리캡(ReCap)" ,타임라인 기능 업데이트!

트위터가 최신 타임라인 기능인 리캡(ReCap)을 미 현지시간 21일부로 전세계 업데이트를 실시 했습니다!


기존의 타임라인은 팔로우한 사람들이 올린 트윗들을 시간대별로 타임라인에 표시를 했었지만 리캡은 이용자의 현재까지 트위터 활동의 알고리즘을 분석해 이용자에게 중요하거나 관심도가 높다라고 판단되는 트윗을 타임라인 상단에 순서대로 표시토록 한것입니다. 


알고리즘은 예를 들면 그동안 팔로우하는 계정가운데 이용자가 리트윗을 한 수나 댓글의 양 또는 팔로우의 트위터에 얼마나 오래 머물렀는지 등을 토대로 해서 이용자와의 관련성을 분석합니다.


리캡은  "While you were away(당신이 없는 동안)" 이라는 문구와 함께 타임라인에 관련성이 높은 트윗들을 표시하는데요 문구의 뜻처럼 이용자가 오랫동안 트위터에 접속하지 않았을때만 표시 되고, 트위터에 계속 머물러 있었다면 표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트위터는 현재 iOS 앱 버전만있고 안드로이드와 웹응용프로그램 버전은 추후에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미 몇년전부터 이와같은 기능을 도입해 서비스 중에 있는데요. 트위터 이용자들 역시 (좀 늦은감은 없지않지만) 이 리캡덕분에 트윗을 시간 순서대 살펴봐야 했던 불편함에 해방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존의 시간순서대로의 타임라인은 계속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추천 IT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