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4 전면 무료화 선언!!단 5%의 로열티만 존재!


언리얼 엔진4가 전면 무료화


언리얼 엔진4가 전면 무료화를 발표했습니다!!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언리얼 엔진4는 2014년 3월달에 출시된 이후 19달러를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2015년 3월 3일 부로 정액제를 폐지해 무료로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할 수 있게 된것입니다.


에픽게임즈 의 리드 디렉터이자 대표이사인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의 리드 디렉터이자 대표이사인 팀 스위니

19달러도 현존 최고의 엔진이라고 평가받는 언리얼엔진4를 사용하는 대가치고는 정말 싼것이었죠 이런 결정을 내린 팀 스위니는 정말 대인배같습니다.


무료화 하는 대신 개인이나 게임 개발사에서 언리얼엔진4를 이용해 게임을 출시해 3개월 동안 게임을 판매해 올린 매출이 3000달러이상이라면 에픽게임즈사에 로열티로 5%를 지불해야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언리얼엔진4의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고 더불어 업데이트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정말 저렴한 비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정액제로 언리얼엔진4를 이용하고 있던 유저들은 최근 한달치 사용료인 19달러를 환불해주고 언리얼엔진 마켓에서 이용할 수 있는 30달러의 크레딧을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언리얼 엔진4 무료화를 알리는 에픽게임즈의 팀스위니 (한글 번역)


저는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의 설립자이자 언리얼 엔진 개발자 입니다. 저희는 여러 세대에 걸쳐 기술력과 툴을 제공하여 개발자들이 창조적 비전을 실현 가능하도록 힘을 보태왔습니다. 이제 언리얼 엔진4를 공개하는데 있어 혁명적인 단계에 있습니다. 오늘부로 모두가 언리얼 엔진4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E4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언리얼 엔진4는 게임개발 교육 가상현실 영화제작등 여러분이 꿈꾸던 기타 어떤용도의 제작 도구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제품을 상용 발매하는 경우 에픽에 5% 로열티만 내시면 됩니다. 이는 모두에게 열린 비즈니스 모델로 여러분의 성공이 곧 저희의 성공입니다. unrealengine.com에 방문하시고 엔진을 다운로드한뒤 창작을 시작해 보세요!


정말 게임을 진정 사랑하는 마인드가 없고서는 이런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았을 것같은데요. 언리얼 엔진4로 개발된 많은 좋은 게임 작품들이 세상에 나오게 될 물꼬가 터졌다고 보아도 될것같습니다. 특히 1인 개발자나 인디 게임 업계에는 대단한 희소식으로 대기업에 뒤지지 않는 수준의 대작 인디 게임들이 많이 나오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추천 IT 관련 글>

밸브와 HTC의 VR인 htc 바이브 대응 하프라이프3 출시 가능성은?

애플워치 자동차 키등 아이폰만이 아닌 다양한 하드웨어와 연동될것!

최초로 대중화될 증강현실(AR)기기 스마트 스키고글 라이드온(RideOn)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한 기타 연주 전용 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