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애플워치 자동차 키등 아이폰만이 아닌 다양한 하드웨어와 연동될것!



애플워치와 팀쿡


애플 워치의 출시를 앞두고 애플 CEO 팀쿡이 더 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애플워치의 매력과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애플워치의 다양한 디자인과 색깔


팀쿡은 애플워치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일단 애플워치의 디자인에 끌려 구매를 결정하게 될것이지만 50밀리 이내인 시간의 정확도와 아이폰,아이패드와의 연동,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등을 통해 애플워치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고 기존의 스마트워치들이 시장에 존재하기는 하지만 애플워치는 600만개 이상의 대량의 물량을 시장에 공급할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하드웨어와 연계되어 애플워치가 사용되어질 수 있을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스마트워치 페블 스마트 워치


현재 가장 성공했다고 평가받고 있는 페블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100만대 가량인 점을 감안하면 애플워치의 초기 출하량인 600만개 물량은 그만큼 애플이 애플워치의 성공에 자신이 있다는 것이고 전문가들 또한 애플워치의 성공을 낙관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판매량이 600만개 이상이 된다면 자동차회사등 다양한 하드웨어 업체들에서 애플워치와 연계한 어플리케이션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애플워치의 수요는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측면이있습니다.


애플워치 자동차 키 어플리케이션 탑재


팀쿡은 애플워치가 아이폰이 아닌 다른 하드웨어와 연계될 수 있는 첫번째 가능성으로 자동차 키를 말했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차 키를 대체하는 것이 어느정도 실용성이 있고 기술적인 장벽도 낮아 빨리 구체화 될 수 있기 때문인것같은데요 얼마전 인도의 어플리케이션 업체에서 애플워치와 테슬라의 모델s 전기차를 연동시킨 어플리케이션을 내놓기도 했었죠.


애플 워치가 발표될 샌프란시스코의 예르바 부에나 센터


애플워치는 3월 9일 월요일 샌프란시스코의 예르바 부에나 센터(Yerba Buena Center)에서 발표될 예정에 있습니다.애플워치가 출시이후 애플의 기대만큼 좋은 평가를 얻으며 초기 물량이 동나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애플워치를 통해 자동차를 불렀더니 리어카가 등장하고 있다.

18k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 때문에 폭등하게될 금값!

애플워치 구매전 필수 방문 사이트 믹스유어워치(mixyourwatch)!

애플,애플워치 초기 출시에 600만대 생산 물량 책정!

애플워치 전용 어플,테슬라 전기차'모델S'와 연동!

아이폰과 모토360 스마트워치 연동!iOS와 안드로이드 호환가능성!

애플, 8억4천만달러 규모의 태양광 발전 시설 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