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밸브와 HTC의 VR인 htc 바이브 대응 하프라이프3 출시 가능성은?


밸브 htc 합작 vr htc 바이브  バルブhtc合弁vr htcバイブ  Htc htc ortak Vibe vr Vana


최근에 스페인 바로셀로나 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의 HTC의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밸브와 HTC가 합작으로 만든 스팀 가상현실기기 HTC 바이브가 발표되면서 화제가 됐었습니다.


하프라이프3 출시 하프라이프 차기작 3 Half-Life Half-Life devamı yayınlandı ハーフライフ3発売ハーフライフ次期作


밸브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가상현실 기기이니 만큼 밸브 최고의 명작으로 꼽히는 하프라이프2의 신작이 HTC 바이브대응버전으로 출시 될 수 있을 가능성도 배제 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HTC 회장 체르 왕(Cher Wang)

BBC와의 인터뷰에서 HTC의 회장인 체르 왕(Cher Wang)이 하프라이프에 대해 발언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BBC: "하프라이프 시리즈는 배브사의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고 수백만의 게이머들이 하프라이프 차기작이 나오길 바라고 있는 중인데요 HTC 바이브 대응으로 하프라이프 차기작이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까?"


체르 왕: "저는 밸브 최고의 작품이 도타와 포탈, 팀 포스리스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 타이틀들이 HTC 바이브 대응으로 나오게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BBC: "하프라이프는요?"


체르 왕: "하프라이프와 관련해서도 협력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HTC측에서 HTC 바이브 대응 하프라이프3 출시에 대한 강한 의지가 있다면 하프라이프 최신작이 등장할 지도 모를 일이겠지만 체르 왕은 인터뷰 내용으로 보아 하프라이프에 관해 잘 모르거나 별로 염두해두고 있지 않은 것 같아 HTC 바이브 출시 때문에 하프라이프 차기작이 나올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하프라이프2는 지난 2004년 11월 출시된 이후 그래픽과 게임성에서 엄청난 충격을 안겨주었던 게임이었지만 10년이 다되가는 지금까지도 속편이 나오지 않고 있어서 게이머들의 애를 태우고 있는 중입니다.


하프라이프3는 나오기만하면 무조건 대박을 칠 타이틀일 텐데 밸브는 왜 여태 개발에 들어가지 않는 것일까요?--?

▼스팀의 가상현실 VR기기 HTC 리 바이브의 프로모션 영상


오큘러스 리프트를 웹에서 체험 할 수 있다면?가상현실과 웹의 만남

도대체 언제 나오는거야?! 화난 팬들이 만든 하프라이프3 예고편 영상!

포탈2와 하프라이프2를 합친 인디게임 '마그네틱:케이지 클로즈드' 등장!

스팀에서 구매한 게임들의 총 클리어 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 스팀 레프트!

FPS대표 고전 명작 게임 '둠'을 토스트기로 플레이해보았다.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