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침대위 피곤한 강아지와 인형 던지기 놀이 ㅋㅋ


세번이면 많이 놀아줬잖아 주인놈아!


침대위에서 주인이 인형을 던지며 강아지 한테 물어오게 하고 있는데요. 강아지가 주인이 놀아줘서 즐거워하는 줄로만 알았는데 이게 웬걸?ㅋㅋㅋㅋ

출처-Second Don 채널


아무래도 침대위에서 뛸때의 충격때문에 강아지도 힘들어서 그런 것같습니다. 더 하고싶지 않아서 인형물고 뒤로 도망가는 강아지의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ㅋㅋ

<<코멘트 모음>>

표정봐 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에 눈치본다 ㅋㅋ

오랜만에 터졌다.ㅋㅋ

저렇게 높은 곳에서 뛰면 관절이 무리갈텐데..

ㄴ ㅇㅇ 슬개골 탈구 되는데 수술비 장난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몇번을 봐도 웃기넼ㅋㅋ


+@

아래에 '강아지 공놀이' 역대급 영상들을 모아봤습니다!!



 공놀이 도중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처음본 강아지 ㅋㅋ(약460만 조회수)


★자기 몸만한 배구공을 갖고 놀던 퍼그의 최후(조회수 약127만)


★혼자서도 잘노는 강아지 ㅋㅋ(조회수 약 930만)

★공을 향한 강아지들의 열정 모음ㅋㅋㅋㅋ(조회수 약228만) 

★개의 쌍방울(ball)과 거북이 ㄷㄷ(조회수 약 243만)

★테니스공 4개를 한꺼번에 물수 있는 비글의 능력 ㅋㅋ(조회수 약56만)

★물에 빠진 공을 꺼내기 위한 강아지들의 멋진 팀플레이 ㅋㅋ(조회수 약32만)



★지식 충전소

애견인이라면 필히 알고 있어야될 강아지의 슬개골 탈구에 대해 알아보자!!


이미지 출처 -Hellerhoff

슬개골 탈구의 증상

슬개골 탈구 증상은 그 진행에 따라 4 단계의 등급으로 나뉘게됩니다. 

1단계는 탈구 되었어도 자연적으로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서 주인이 증상을 눈치 채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2단계는 때때로 탈구 다리를 들고서 걷지만 개가 다리를 쭉피거나 사람이 손으로 잡아주면 쉽게 다시 정상으로 돌아가 일상 생활에 그다지 큰 지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계속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뼈가 변형되어, 인대가 늘어나 3단계로 진행하게 됩니다.. 3 단계되는 탈구를 바로 잡아도 다시 또 즉시 탈구 된 상태로되기 때문에 탈구된 다리를 계속 들면서 걷게됩니다.. 4단계는 항상 탈구가 되어 있는 상태이며,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걷는 등 보행 이상을 볼 수있게됩니다. 

슬개골 탈구는 다양한 견종에서 발생하지만 특히 토이 푸들, 포메라니안, 요크셔 테리어, 치와와, 말티즈 등 소형 개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슬개골 탈구의 원인


선천성 것은 작은 강아지에 많고, 후천성 것은 타박상이나 낙하 등이 원인

슬개골 탈구되는 원인으로는 선천성 것과 후천성 것이 있습니다. 선천성 것은 타고난 무릎 관절 주위의 근육과 뼈 · 인대의 형성 이상 등이있는 것이 원인입니다. 이것은 작은 강아지에 잘 볼 수 있습니다. 후천성 것은 타박상이나 높은 곳에서 낙하 등에 의한 외상 등이 원인이됩니다.


수술을 가급적 조기에 실시하는 것이 중요

슬개골을 정상 위치로 돌리는 복원 수술을합니다. 그러나 4단계에서 너무 변형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은 가급적 조기에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어린 강아지에서 선천성 슬개골 탈구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뼈가 성장하기 전에 가능한 한 빠른시기에 수술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탈구에 따라 변형성 골관절 질환 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통증을 완화하는 내과 적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슬개골 탈구의 예방

슬개골 탈구를 예방하려면 무릎에 부담을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닥재 등이 딱딱하고 미끄러운 바닥은 무릎에 부담을 주기 쉬우므로 특히 작은 강아지를 실내 사육하는 경우는 카펫이나 매트 등을 까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비용

슬개골 탈구의 수술비용은 동물 병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100만원 내외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