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아이폰과 모토360 스마트워치 연동!iOS와 안드로이드의 호환


애플iOS와 안드로이드 호환되는 영상,아이폰과 모토로라의 모토360 메시지 알림 기능


애플의 iOS 를 탑재한 아이폰,아이패드나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 기기들은 각자 자사의 플랫폼들에 초첨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서로 호환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경우 같은 운영체제인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기능이 필수로 탑재되어 있죠.


애플워치가 아직 출시 되지 않은 현재 폰은 아이폰이지만 스마트시계는 안드로이드 워치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관심을 가질만한 소식인데요 아이폰과 연동하면서 메시지 도착 알림 기능을 갖춘 모토로라의 모토360 스마트워치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됐습니다.



이 영상은 다수의 안드로이드 모듈을 개발한 이력을 갖고 있는 모아메드AG 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것으로 놀라운점은 아이폰을 탈옥하지 않고도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와 연동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하메드AG의 아이폰은 메시지 아이콘이 점프하는 것으로 볼때 탈옥을 하긴 했지만)


이 응용프로그램은 페블 스마트 워치에 탑재되있는 것과 같은 ANCS 프로토콜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ANCS프로토콜은 iOS7버전부터 아이폰에 내장되어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기본적인 알람기능에 그치고 있지만 추후 개발을 더 진행이 된다면 스마트 기기들이 각 운영체제에 얽메이지 않고 풀연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응용프로그램이 등장 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모아메드AG는 자신이 개발한 스마트 워치 호환 어플을 공개할 예정이 없다고 말하고 있는데 어차피 애플워치가 조만간 출시될 예정 이기 때문에 공개해도 별 의미가 없다고 판단한 것이겠죠.


안드로이드와 애플


※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즐겨찾기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__)


<<애플워치 뉴스>>

18k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 때문에 폭등하게될 금값!

애플워치 전용 어플,테슬라 전기차'모델S'와 연동!

애플,애플워치에 금은품과 같은 판매방식을 도입!

GPS 없이도 스마트폰 배터리를 이용해 위치 추척가능!

애플,무인 자동차 개발?구글 스트리트뷰 대항할 지도 서비스 준비!